PMDG 인증체계 짜증나네

관심이 존내 많이 발생했던 PMDG 744.
737적에 많이 데였는지 744에서는 정말 철저한 인증시스템을 도입했군요. 그런데 이 애드온이 구매자를 위한 것인지 회사를 위한 것인지 도저히 감이 안잡힙니다.

1. 인스톨 2번또는 3번으로 제한 : 현재 확인한 바로는 validate를 2번내지 3번까지 가능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support 메일로 연락을 일단 하라고 하고 있군요. 근데 메일을 보내면 답장이 안옵니다. 한마디로 폼으로 계정을 만들어 놨습니다. 포럼에서도 말 많더군요.

2. IP체크 : validate시에 IP체크도 한다고 합니다. IP class에서 2개단위(예: 211.123.x.x 중 두번째 단위까지 일치해야 한다는 소리)까지는 validate에 제한을 안둔다고 합니다. 그러면 dynamic IP를 사용하는 사람은 어떻게 하라는 건지 도저히 감이 안잡히는 집단들입니다.
저같이 3개 이상의 IP class(203, 210, 211)를 가지는 사람들은 맨날맨날 validate 메일을 쳐보내라 이건지. -_-

짜증나는 vaildate 시스템. Flight1의 경우 한번에 3번의 인증이 가능, IP class 체크를 한다는 점에서는 PMDG와 트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IP체크의 경우 같은 국적의 IP인 경우 제한이 없는고로 거의 체크를 안하는 것이나 다름없고, 인증횟수가 끝났을 경우 자동으로 메일일 날라와 reactivate 를 할 수 있게 매우 세심하게 신경을 쓴 흔적이 보입니다. 반면 PMDG는 그런 것은 고려도 하지 않았는지 인증만 하게 하고, 그 이후의 절차에 대해서는 매우 수동적이고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말 이런식으로 나갈거면 앞으로 PMDG 제품을 배척함은 물론이고 불법배포에 앞장설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_-; 정말 짜증납니다. PMDG.

1 thought on “PMDG 인증체계 짜증나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