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 refueling F-15K with KC-135R

F-15K 3, 4호기가 오늘 서울공항에 도착되어 언론에 알려졌습니다.
공장에서 서울까지 2번에 걸친 공중급유를 받아왔다고 하는데, 아래 사진은 그 중 공중급유중인 사진입니다.

호놀룰루 주둔군의 KC-135R인 것으로 보아, 하와이를 출발한 직후이거나 하와이에 도착하기 전에 찍은 것으로 보이는군요. 자세한 사진과 기타 F-15K 자료는 http://brd3.chosun.com/brd/view.html?tb=BEMIL105&pn=1&num=416 을 참고하시길.

7 thoughts on “Air refueling F-15K with KC-135R”

  1. 공중급유기중에 수송기형이 아닌 여객기형도 있었군요. 공중급유기는 다 짜리몽땅하게 생긴 줄 알았건만…

    저 좁은 콕핏 안에서 몇 시간이나 아음속으로 비행하려니 몰고오는 파일럿들도 고생이었겠습니다.
    그거하라고 월급받는 사람들이긴 하지만…

  2. 미국에서 운용하는 모든 기종(KC-135x, KC-10A)는 모두 민간 여객기에서 파생된 기종입니다. 러시아나 영국에서 일부 수송기에서 파생된 급유기가 있는데, 숫적으로 보면 여객형에서 파생된 기종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영국 VC-10의 베이스는 여객형).

  3. 그렇군요.
    공중급유기라고 본 게 터보프롭엔진 단 것들이 헬기공중급유하는 것 밖에 못 봐서…-_-
    미군에서 KC-130 계열은 전부 퇴역한건가요?

  4. 예. KC-135R의 경우는 엔진이 바꼈습니다.

    Pax // KC-130의 경우 아직도 잘 있습니다. 아프간전에서는 이동급유소 역할을 수행했다는 이야기도 전해집니다.

  5. 핑백: trendon's blo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