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X test flight RKPC-RKPK – B739 Korean Air

오늘은 NGX의 2번째 테스트 – 단거리 비행을 해봤습니다.

1차에서는 계기조작과 각 시스템 특이점 파악 등을 행했고, 오늘은 제일 만만하게(?) 이용하는 코스를 이용해서 퍼포먼스 및 운용시의 전체적인 특이사항을 파악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로테이트. 엔진 파워 자체가 적절한 편이라 V1 돌파는 순식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지원 텍스쳐도 높은편이라 저해상도 PC에서는 오히려 계단증상이 심할 수 있으니 모니터 해상도가 낮으신 분들은 텍스쳐 해상도 제한을 두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몇일 전에 핫픽스를 내놓긴 했습니다만 fatal error가 안나지는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오히려 핫픽스 이후에 겪은 케이스라서. -_-
사용자 삽입 이미지안타깝게도 NGX에서는 프레임이 제일 큰 걸림돌인데, 그 프레임의 주범은 VC입니다. FO석까지 표현해야 하니…
HUD는 생각보다 폰트가 매끈하지 못한게 아쉽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대한항공 기체로는 유일하게 B739가 기본 제공됩니다. 페인트킷 나오면 738/WL등은 직접 손을 봐야 할 듯 싶지만, 이번 739는 기본 페인트 치고는 색감이 상당히 좋게 나왔습니다.
허나 Reg No. 등의 폰트 선택을 이상하게 하는바람에 새로 해야 하긴 하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그냥 보기에는 FS2004 모델과 텍스쳐 성질상 큰 차이가 없는 듯합니다만, FSX용 특유의 범프매핑은 적용되어 있습니다. 좋은 것은 744X처럼 거부감이 드는 수준이 아니라는 것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포샾질좀 해봄(…)
잠시 몰아본거지만 역시 사양이 좀 높습니다. 그래픽을 포기하던지 업그레이드를 하던지 해야할 듯 합니다만, 문제는 지금 사양에서 체감적으로 느낄만한 시스템이 없다는게…-_-

2 thoughts on “NGX test flight RKPC-RKPK – B739 Korean Ai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