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thoughts on “TP 작업”

  1. 수고하십니다~^^ 그런데.. 미국 일부 항공사에서.. 진행중인 항공기 새 도장 입히기.. 때문에.. 트래픽 팩 만드실때.. 이제.. 뉴 도장의 비율을 좀더 높여야 되지 않을까요..?? 뭐;; 짧은 제 소견이나마 그렇습니다..^^ 아무튼 수고하십시요^^

    1. 새 도장에 관해서는 미국항공사뿐만 아니라 모든 항공사를 대상으로 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수집하는 시기에 어느 기체가 어느 도장을 하고 있는 지 대당 수집하고, 패키징 직전에 또한번 확인을 합니다. 제 TP에서는 일정 도장의 일정 비율로 넣는 것이 아니라 현 시점을 기준으로 무슨 도장을 하고 있는 지에 대해 기체당의 작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TP가 제작된 시점이 도장이 적게 도입되었다 해도 이에 대해서는 실제로 그런 것이므로 현실성에 부합한다 보여집니다.

    2. Delta의 경우는 약 70%정도로 보고 있고, UA의 경우 기종에 따라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30% 미만, Northwest의 경우 구도장보다는 새도장을 더 자주 볼 수 있습니다.

      US Air의 경우 이제 막 새도장이 배치가 시작되서 전체도장 중 5대 내외만 돌아다니는 중입니다.

      그 외에는 음….새도장 자체가 없는 항공사도 있지요.

  2. 만약 새 TP가 나온다면 용량이 그만큼 늘어나게 되는건가요?
    다른 항공사나 기체 추가가 된다면..^^; 이번 트래픽팩에 새로 넣을 기체 목록좀 가르쳐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신규추가나 기체추가가 많이 일어나므로 용량이 어느정도 늘어나긴 합니다. 또한 스케쥴도 갱신이 됨과 동시에 추가도 되므로 어느정도 용량이 늡니다.

      아직 추가 목록에 대해서는 완전히 확정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알려드릴 수는 없을 것 같네요. 더 추가될 수도 있구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