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P가 FSX에 완벽 호환?

사실 FSX를 프리릴리즈 데모부터 접하고 나서 텍스쳐 구조를 보고 TTool을 이용해 컴파일링 여부를 확인하고 난 뒤로 이게 호환이 될까…싶었습니다. 그때 결과는 ‘꼽표’ 였거든요.

그런데 오늘 성지순례(Airliners.net, AVSIM.com)를 하던 도중 FSX 자료실에 WoAi의 자료가 올라와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FSX Compatible이라고 하면서 말이죠. 그래서 잠시 설치를 해봤는데, 구조상 차이는 전혀 없었습니다. 그래서 ATP도 되리라는 생각에 FS2004에 들어있던 파일들을 고스란히 복사만 해왔습니다.

결과는 잘 됩니다. -_-;

허나, 푸쉬백카가 붙는다든지, 정차 후 작업차량이 붙는지 등의 액션은 당연히 없었고, 실시간 그림자나 질감효과도 텍스쳐상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이런 텍스쳐구조가 존재치 않는 기존 ATP는 이런 효과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이제 호환이 되는 것은 알아냈으니 이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실험을 해봐야겠습니다.

ps. 덤으로 인천공항 추가해 봤습니다.

….-_-;

AFCAD는 적용 안되고, 시너리 추가 삭제는 scenery.cfg를 직접 수정하면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에 scenery livery에서 추가를 해 주면 재시작 없이 바로 적용이 되네요.

3 thoughts on “ATP가 FSX에 완벽 호환?”

    1. 그 외에 랜드클래스도 엉망이고 해서…인천은 단순한 적용으로는 안될 듯 합니다. 컨버전이 역시 필요한 듯.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