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Simmer Airbus Series 추가정보

사용자 삽입 이미지Wilco Airbus Series의 2차 버전이 발표된 후 연달아 같은 기종을 개발중인 AirSimmer의 소식도 갑작스럽게 나와 에어버스 시리즈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이 불타오르는(?) 가운데, 제가 웹을 조금 돌아다닌 결과 공식사이트 외의 다른 공간에서 이 새롭게 개발되는 항공기들에 관한 스크린샷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올린사람 말로는 공식 스크린샷이 아니라네요.

2D 패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비교될 수 있는 PSS와 Wilco PIC 시리즈들과 함께 본다면 당장 보이는 AirSimmer의 2D 패널은 ‘딱 중간’ 입니다. 개인적으로 PSS 패널의 색감을 참 좋아하는데, 색감은 이보다 마음에 들진 않지만 가독성이 높아진걸 알 수 있습니다. 아직 2D 게이지는 실험중인 것 같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분확대 스크린샷인 것 같진 않고, 크롭된 이미지같은데, 생각보다 패널 비트맵 이미지의 해상도가 상당히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오버헤드패널의 경우는 다소 면적이 좁게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Virtual Cockpit

사용자 삽입 이미지
VC는 공식 스크린샷에도 나와 있어서 그다지 따로 전해드릴 말은 없지만, 기본적 패널 색감은 우수하고 에어버스 특유의 깔끔함을 잘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Virtual Cabin도 포함되나봅니다.

Exterior Model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델에 관해서는 다소 새로운 것을 알 수 있었는데, 첫번째로는 공식 사이트에 나오지 않은 최근 JetBlue에 의해 채용된 윙렛 모델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 에어버스는 A320을 테스트베드로 하여 두 가지의 윙렛을 적용하여 테스트하여 그 중 위와 같은 형식의 기체를 JetBlue에 인도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불어 Indian Airlines에서만 채용되었던 2쌍의 바퀴가 적용된 랜딩기어(Double Bogie Gear)도 포함될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AirSimmer의 공식도장(?)

FS2004에서 PSS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고, 얼마전 나온 Wilco PIC Airbus는 버그투성이, 정말 몰게 없던 에어버스 세상에서 간만에 제대로된 애드온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나머지 스크린샷은 http://samdimdesign.free.fr/HTML/screensAirbus.html#im 에서 보시길.

6 thoughts on “AirSimmer Airbus Series 추가정보”

  1. 상용기 시장에서 보잉시리즈는 이제 나올거 다나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죠,, (707,727(?),737NG,747,757,767,777) 에어버스는 비교적 기체가 별로없으니 대부분의 회사들이 에에버스기종들에대해 집중공략을 하고있죠… 점점 기대가 되지요..

  2. 패널이 너무 게임틱 하군요… 그래도 가상 케빈은 봐줄만 한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PMDG Airbus 시리즈를 기대해보는 편이…

    1. 2D와 VC는 둘 다 어둡게 하거나 그라데이션을 주는게 좀 더 리얼리스틱해 보일 것 같습니다. 그래도 VC는 제가 실기칵핏을 본 경험상 그래도 색감이 제일 비슷한 놈 중에 하나인 것 같네요.

  3. 개인적으로 에어버스를 선호하지는 않지만 대한항공 OC에서 본 콕핏과는 좀 느낌이 다른 것 같네요.

    좀 더 수정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4. 아하… 기존의 에어버스 시리즈가 오류가 많았나 보군요.
    전 아직 보잉이나, 에어버스는 아직 안하고 있죠.

    세스나 디폴트하고, 세스나 사용하나 하고, 별 다른게 없길레 다시 세스나 Citation X로 일단 또 연습 중입니다. 보잉까지 가려면…. 보잉을 하고 에어버스를 해야겠군요. 윗분 말데로 보잉은 나올게 다 나왔다고 하니.. 버그도 없나 보네요… ^^

댓글 남기기